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2월 1주차 습관점검!(매일만보&물2.3L마시기)

일상

by 토리부부 2021. 12. 5. 22:45

본문

안녕하세요. 밤토리 입니다^^

지난달 중순부터 '지금은 인생의 체력을 길러야 할때'라는 책을 읽고 매월 1개의 습관을 만들고 실천하는 연습을 하고 있습니다.

(지속 하고 싶은 습관은 다음달에도 이어서!)

너무 목표에 치중하기 보다는 내몸이 건강해 지는, 행복해 지는 습관 만들기 프로젝트에요@

1. 매일 만보걷기

자료출처 : 토리부부

매일 만보 걷기는 12월 100% 성공 중입니다(짝짝)

의식이 참 중요하다고 느꼈던게 평소에 점심을 먹고 시간이 남으면 카페에 가거나 사무실에서 핸드폰으로 서핑을 했었는데.

'만보 걷기'습관을 시작한 후로는 점심시간에도 근처 공원에 걸으러 가고, 저녁에 퇴근하고도 걸으면서 몸과 마음이 건강해 지고 있는 중입니다(100% 만족)

특히, 주말에는 평일보다 좀더 유혹도 많고 쉬고 싶었는데....아내가 같이 걸어줘서 포기하지 않고 달성 할 수 있었어요!(이래서 파트너가 중요한 것 같아요 ㅎㅎ)

2. 물 2.3L마시기

호기롭게 시작했던 물 마시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았습니다 ㅠㅠ.

일단 텀블러를 두개 정해서 집에하나, 회사에 하나 두고 마셨는데. 어느 순간에는 종이컵도 쓰고 있고 다른컵도 쓰고 있다보니 내가 오늘 물을 얼마나 먹었는지 정확히 알기 어렵더군요;;

가능하면 정해진 '텀블러'로만 물을 마시는 습관을 들여야 겠어요!

그리고 별도 어플을 안쓰다 보니 밤에는 잘 기억이 안나는 경우가 있어 만보처럼 '어플'로 그때그때 관리해야 할 것 같아요! ㅎㅎ

자룥출처 : 토리부부 편집

내일부터는 요 어플을 이용해서 텀플러 한잔 다 마실때마다 기록하면서 좀더 습관을 만들어 가볼까 합니다!

자료출처 : 토리부부 편집

그리고 물로만 2.3L를 마시려니 좀 버거운 면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당이 첨가되지 않은 '탄산수'와 '티'는 물로 카운팅 하려고 해요@

어제는 카페에 가서 '곡물라떼'를 먹었는데 오늘은 '페리에' 한잔!

(몸이 건강해 지는 느낌 입니다..ㅎㅎ)


물 마시기 습관을 시작하기 전에 평소에 물을 한컵도 채 마시지 않았던 저인데... 신기하게도 물을 자주 마시다 보니 목이 더 마르고 물을 자연스럽게 더 마시게 되더라구요.

건강해 지고 있는 거겠죠...? ㅎㅎ

그리고 짧은시간이지만 가장 큰 변화는 '립밤'을 열심히 발라도 계속 트던 입술이 물 마시기 습관을 시작하니 촉촉해 졌어요!(만족)

건강한 습관 만들기 12월 2주차에도 화이팅@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