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밤토리 입니다~^^
오늘은 지난 3월 18일 FY21.Q3* 실적을 발표한 '나이키'에 대해 간단히 살펴볼까 합니다!
* FY21.Q3('20.12~'21.2월말)
자료출처 : 나이키 홈페이지
FY21.Q3 실적요약!
1. 매출액/영업이익
자료출처 : 하나금융투자
FY21.3분기 이익은 예상치를 크게 상회하였으나 매출액은 하회*하였습니다.
* 매출액 하회 주요원인은 북미 물동량 급증에 따른 항만 혼잡으로 공급에 차질
자료출처 : 하나금융투자
예상치보다는 낮아지만 FY21.3분기 매출액 약 103.57억 달러로 전년동기대비 2.5% 증가하였고,
영업이익은 16.78억 달러로 41% 증가하였습니다.
* 영업이익률은 16.2%를 기록
2. 지역별/항목별 매출
자료출처 : 신한금융투자
FY21.3분기 지역별 매출비중을 살펴보면 북미가 34%로 1위,
EMEA(유럽, 중동, 아프리카)가 25%로 2위, 중화권이 22%로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 북미의 경우 FY20년 회계기준 41%를 차지했었는데 그 비중이 점차 낮아지고 중화권의 비중이 증가함
항목별로는 신발이 67%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그 다음으로 의류가 약 3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 하나금융투자
FY21.3분기 중화권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51%라는 높은 상승률 보여줬습니다.
3. 디지털 판매 비중/성장률
자료출처 : 신한금융투자
나이키의 경우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D2C(Direct to Consumer)를 강화하고 있는데,
D2C 매출은 2011년 13.8%에서 2020년 35% 까지 10년만에 두배이상 증가하였습니다.
* 나이키는 보통 소비자가격의 50~60%수준으로 도매업체에 제품을 판매하는데,
D2C 판매비중이 늘면 자사의 이익이 더욱 증가함
자료출처 : 하나금융투자
코로나19 여파가 컸던 FY20.Q4(20.3~5월) 시기에
75%라는 놀라운 디지털 판매성장률을 기록했다가,
이번 FY21.Q3(20.12~'21.2월) 에는 59%로 다소 낮아졌습니다.
* 코로나19가 기회가 된것처럼 앞으로 나이키의 D2C 전략이 얼마나 지속될지 잘 지켜봐야 겠습니다.
나이키 주식/주가 정보!
1. 나이키 주가
자료출처 : 시킹알파
나이키 주식은 실적발표 다음날(21.3.19) 약 4%가 빠진 137.49$를 기록하였습니다.
* 최근 1년간 약 95% 주가 상승
2. 나이키 주식분할 History
자료출처 : 나이키 홈페이지
나이키는 상장후 총 7회의 주식분할을 시행했으며 모두 1주를 2주로 분할하였습니다.
3. 나이키 배당금
자료출처 : 나이키 홈페이지
배당금은 분기별(4,7,10,12월) 지급하고 있으며, 분기별 주당 0.275$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 21.3.19 주가(137.49$)기준 시가배당률 0.8%
LVMH, 에르메스와 같은 명품기업도 그렇고
나이키와 같은 소비재기업도 디지털 & 중국매출의 비중이 점점 증가하고 중요해 지고 있습니다.
'과거 꾸준히 사랑받았던 나이키, 앞으로도 꾸준히 사랑받는 나이키'가 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 개인적인 기록용으로 투자추천 글이 아닙니다.
모두들 성공투자 하세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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