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밤토리 입니다~^^
오늘은 지난 3월 23일 발표된 어도비(Adobe)의
FY21.Q1('20.12~'21.2) 실적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까 합니다.
1. 매출액 및 매출총이익률
자료출처 : 삼성증권
FY21.Q1 ('20.12 ~ '21.2월) 매출액은 39.1억 달러로 전년동기대비 26.3% 증가하였습니다.
* 지역별 매출액을 살펴보면 북미가 57%, EMEA(유럽,중동,아프리카)가 27%, 아시아가 16%를 차지
부문별 매출총이익률을 살펴보면 'Digital Media'는 90%를 상회하며,
'Digital Experience'(신규사업)는 70%에 육박하고 있습니다.
* 'Digital Expericence'는 마케팅, 광고, 커머스 등에 필요한 AI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
자료출처 : 삼성증권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포토샵, 일러러스트레이터 등이 포함된 'Creative Cloud' 이
전체 매출액의 61%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디지털 콘텐츠 제작(구독) 시장은 계속해서 성장중 (기업, 학교, 개인 등)
전자서명(Adobe Sign)이 포함된 'Document Cloud' 사업은 전체 매출액의 12%를 차지하지만,
코로나19 이후 전자문서로의 변환이 가속화 되면서 성장률은 36.8%로 가장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 영업이익/구독매출
자료출처 : 삼성증권
Non-GAAP기준 FY21.Q1 영업이익은 18.29억 달러를 기록, 영업이익률은 46.8%를 달성하였습니다.
* GAAP기준으로는 영업이익률 37.2%
유형별 매출액을 살펴보면 구독매출액이 매년 꾸준히 증가하여
현재는 91.8%로 보다 안정적인 수익이 창출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 영업/잉여 현금흐름
자료출처 : 하나금융투자
영업현금흐름과 잉여현금흐름은 매년 안정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 시킹알파
어도비 주가는 21.3.26 종가기준 주당 469.09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자료출처 : 어도비 홈페이지
미국내에서 DocuSign에 이어 2위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Adobe Sign'이
앞으로 얼마나 성장할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자료출처 : 어도비 홈페이지
현재는 매출액이 크지 않지만 'Digital Experience' Platform이 마케팅, 광고, 이커머스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얼마나 사용되고 수익을 창출해 낼지도 지켜봐야 겠습니다.
어도비의 성장성에는 의문이 없지만 가장 아쉬운점은 '배당'이 제로 라는점::
향후 애플/마소처럼 배당을 하기를 기대하며!
모두들 성공투자 하세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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