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밤토리 입니다^^
국내 주요 도로, 항만, 도시가스에 투자하는 맥쿼리인프라의 23년 1분기 실적을 살펴보겠습니다.
1. 운용자산
17개 자산에 투자하고 있으며, 차입금은 약 7,346억 원 입니다.
투자금액은 2.3조원
도로 13개, 항만 1개, 철도 1개, 도시가스 2개 자산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투자형태는 주식이 25.8%, 후순위대출이 71.7%로 이자수익이 더 큰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23.1분기 실적
23.1분기 실적을 살펴보면
운용수익은 2.6% 상승
운용비용은 12.1% 상승하였습니다.
운용비용중 이자비용이 23억원에서 55억원으로 크게 증가하였습니다.
단, 차입금이 많지는 않아 이자비용이 크게 부담되는 수준은 아닌것 같습니다.
23.1분기 당기순이익은 1,56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6% 상승하였으며,
주당순이익(eps)는 387원을 기록하였습니다.
3. 주요 성과
도로자산의 통행량은 전년동기대비 14.5% 증가하여 점차 정상화 되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로 타격이 컸던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가 47%, 인천대교가 46% 상승으로 통행량 상승에 크게 기여 하였습니다.
항만의경우에는 물동량은 5.8%, 매출액은 8.4%, Ebitda는 8% 증가하였습니다.
항만도 좋은 모습을 모여주고 있네요!
4. 분배금(배당금)
배당일은 연2회(2월, 8월말)이며, 22년 기준 연 770원(상반기 380, 하반기 390)이 지급되었습니다.
만약 23년에 분배금(배당금)을 상하반기 각 390원 지급시(연 780원), 시가배당률은(5/9일 12,690원 기준) 6.15% 입니다.
최근 정기예금, 적금 등 금리가 많이 내려갔는데 배당률 6%는 아직은 매력적으로 보이네요(개인적인 의견).
5. 주가추이
자료출처 : 네이버
맥쿼리인프라 주가는 지난해(22년) 6월 14,200원까지 상승한후, 10월 10,500원까지 하락하였습니다.
이는 급격한 금리인상, 레고랜드 사태에 따른 금융경색 등으로 인해 주가가 크게 빠졌었습니다.
현재는 만 이천원 중후반까지 회복하였네요.
올해(23년)는 금리도 안정화되고
실적도 1분기와 같이 안정적으로 성장한다면,
배당&주가상승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는 한해가 될 수도 있겠네요^^
(물론 모든 투자에는 리스크가 동반됩니다)
모두들 성공투자 하세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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