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밤토리 입니다~^^
오늘은 알리바바의 20년 4분기(FY21.3분기) 실적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볼까 합니다.!
1. 알리바바 사업별 매출비중
자료출처 : 알리바바 홈페이지
매출액은 티몰, 타오바오 등 'Core Commerce'에서
87%가량 발생하고 있으며,
클라우드 비중은 8% 수준입니다.
* 아마존의 경우도 클라우드 사업 매출비중이 11.8%로 높지 않음
2. FY21.3Q('20.10~12월) 실적요약
자료출처 : 알리바바 홈페이지
FY21.3Q('20.10~12월)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7% 증가하였으며,
Adjusted EBITA의 경우 9.4B$로 전년동기대비 약 28%증가 하였습니다
3. 사업부문별 매출액/EBITA
1) Core Commerce
자료출처 : 알리바바 홈페이지
'Core Commerce'의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38% 증가하였으며,
조정 EBITA의 경우 15% 증가하였습니다.
자료출처 : 하나금융투자
'Core Commerce'에서 티몰/타오바오의 매출비중이 46%로 가장높으며,
전체매출비중은 소폭 감소하고 있습니다.
다만, 신유통(new retail) 매출의 경우 규모는 작지만 성장율이 100%를 돌파하는 등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JD, PDD와의 경쟁이 앞으로도 계속해서 치열할 것으로 예상되는바, 신유통의 성장이 알리바바에게는 중요할 것 같습니다.
자료출처 : 하나금융투자
전자상거래 모바일 MAU나 연간활성이용자수의
성장율은 지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다만, 모바일 MAU 9억명, 연 활성이용자수 7.7억명의 숫자를 생각하면
아직까지 알리바바 생태계의 파워를 무시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2) Alibaba Cloud
자료출처 : 알리바바 홈페이지
클라우드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50% 증가,
조정 EBITA의 경우 처음으로 흑자 전환을 하였습니다.
* 아마존 AWS와 같이 캐쉬카우 역할을 해줄지 잘 지켜봐야 겠습니다.
자료출처 : 하나금융투자
매출성장률은 지속 감소하고 있으나 중국내에서 막강한 클라우드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바,
미국과 같이 중국의 클라우드 시장이 얼마나 빠르게 커질지가 중요한 키가 될 것 같습니다.
자료출처 : 시킹알파
21/2/11 종가기준 268.93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자료출처 : 하나금융투자
작년('20년)한해 알리바바의 경우 '앤트그룹' IPO 중단으로 인해 타 플랫폼에 비해 주가 상승이 지지부진 했습니다.
'21년은 타 플랫폼과 키맞추기를 할 수 있을지 지켜봐야 겠습니다.
* 개인적인 기록용으로 투자추천글이 아닙니다.
모두들 성공투자 하세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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