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밤토리 입니다~^^
오늘은 지난 1월 20일 실적발표 했던 넷플릭스에 대해서 간단히 살펴보고자 합니다!
자료출처 : 아시아경제
넷플릭스 기업분석!
1. '20년 4분기 실적
자료출처 : 하나금융투자
20년 4분기 유료 가입자는 전분기 대비 851만명 증가하여, 총 유료가입자수는 2.04억명(YoY+22%)를 기록하였습니다.
* 2017년 처음으로 1억명을 넘긴 이후 약 3년여만에 2배 증가
4분기 매출액은 66.4억 달러(YoY +22%),
영업이익은 9.5억(YoY +108%)달러를 기록 하였습니다.
* 지역별로는 북미의 매출비중은 줄고, 유럽/중동/아프리카(EMEA)의 매출비중이 증가
자료출처 : 하나금융투자
국내 매출액은 2020년 5,000억원을 돌파하였고, 한국 드라마의 경우 Top50위내 4개가 랭크 되었다고 합니다.
2. OTT규모 및 넷플릭스 투자비
자료출처 : 한화투자증권, 삼성증권
글로벌 OTT 매출규모는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넷플릭스의 경우 매년 콘테츠에 많은 금액을 투자하여 2021년에는 190억 달러를 투자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20년 매출액이 249억 달러인것을 감안하면 76%에 이를 정도로 엄청나게 큰 투자비
자료출처 : 한경닷컴
넷플릭스는 한국 콘텐츠에도 많은 투자를 하고 있는데, 2021년에는 전년보다 2배 이상인 8,400억원을 투자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3. 넷플릭스 경쟁력 및 밸류에이션
자료출처 : 삼성증권
2020년 구글 검색어 기준 Top10에서 TV쇼는 9개 작품, 영화는 2개 작품이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자체 컨텐츠에 대한 관심도가 점점 증가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 : 한화투자증권
동종 업체와 밸류에이션을 단순히 비교하는 것은 어렵지만, 실적이 뒷받침 되다보니
과거와 같이 단순히 비싸다는 느낌은 오히려 덜해진 것 같습니다.
자료출처 : cnbc.com
넷플릭스 주가는 21/1/22(금) 종가기준 565.17달러를 기록하였습니다.
* 지난 20년 3월 이후 약 2배가량 상승
자료출처 : cnbc.com
홈 트레이닝 업체 '펠로톤'의 경우 지난 20년 3월이후 약 8~9배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두 기업을 단순히 비교하는것 맞지 않지만, 코로나 19 이후 주가가 크게 오른 기업들이 워낙 많다보니, 넷플릭스의 가격이 오히려 저렴하게 느껴집니다^^;;
코로나 19 이후 일상속에 스며든 기업 & 제품들, 꾸준히 모니터링 하고 투자해야 겠습니다.
모두들 성공투자 하세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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