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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4] 맥쿼리인프라 14번째 신규자산 편입

투자

by 토리부부 2020. 9. 27. 15: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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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밤토리 입니다~^^.

20/9/24(목) 맥쿼리인프라가 부산항신항 제2배후도로 민간투자 사업 투자약정을 했다는 공시가 떴는데요, 어떠한 내용인지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부산항신항 제2배후도로 투자!

1. 사업개요

자료출처 : 맥쿼리인프라 홈페이지

해당 도로는 BTO(수익형 민간투자사업)로 17년에 건설이 완료되었으며, 총 15.3km에 왕복 4차로 도로 입니다.

* 실시협약기간(운영기간)은 17년 1월 13일 부터 30년간 입니다.

2. 교통수요

자료출처 : 맥쿼리인프라 홈페이지

현재 수도권, 충청도, 전라도 지역에서 부산항신항으로 오가는 차량들이 제1배후도로를 이용하지 않고 제2배후도로를 이용할 경우, 평균 18.3km가 짧아지고 통행시간은 약 34분이 단축된다고 합니다.

또한, 현재는 미운영중인 부산항 신항 2-5, 6단계 / 제2신항 개발 및 운영이 본격화 되는 시점에는 통행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날 것으로 생각됩니다.

(1) 부산항신항 2-5단계의 경우 23년 1월 개장 예정 이라고 합니다 (현재 하부공사 완료)

(2) 부산항신항 2-6단계의 경우 19년 착공을 시작해, 24년 8월 완공 예정이라고 합니다.

(3) 부산항 제2신항의 경우 2040년 까지 13조 5,5003억원을 투입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언제 개장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3. 사업구조

자료출처 : 맥쿼리인프라 홈페이지

이번에 맥쿼리인프라는 415억원 투자하여 자본금의 47.6%를 매입하고, 692억원을 투자하여 후순위대출 원리금의 81%를 취득하게 됩니다.

맥쿼리인프라를 비롯한 재무출자자는 분기별 현금수익률 연 4.2%를 보장받게 되며, 후순위대출금의 경우 연 고정금리 10%를 보장받게 됩니다.

* 매번 느끼는 거지만 맥쿼리인프라가 투자하는 후순위대출은 리스크가 물론 있겠지만 금리가 참 매력적 입니다..;;


부산항신항 제2배후도로 투자 이후!

1. 맥쿼리인프라 포트폴리오 변화

자료출처 : 맥쿼리인프라 홈페이지

맥쿼리인프라는 기존 13개 자산(유료도로 11, 항만1, 도시철도1)에서 이번 신규투자 약정을 통해 14개 자산으로 포트폴리오가 변경되었습니다.

자산의 수나 금액을 보면 유료도로의 비중이 81.1%로 압도적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투자자산의 금액은 1조 8천억원 수준입니다 (맥쿼리인프라 시가총액 3조 7,522억 원)

2. 주당 배당금 30원 증가 예상

자료출처 : 삼성증권

삼성증권 분석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자산 추가매입으로 21년부터 주당 약 30원의 배당금 증가가 예상됩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자료출처 : 네이버

맥쿼리인프라 주가의 경우 20/5/31 최고치인 12,300원을 찍고 몇개월째 소폭 하락하여 현재 10,750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계속되는 저금리 시장, 계속해서 증가하는 맥쿼리인프라 투자자산, 21년 새법 개정안에 따라 투자원금 1억원 한도로 14%의 분리과세 적용.

주가는 떨어지지만 그럴수록 배당투자의 매력이 점점 올라가는 종목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종목은 그냥 돈 생길때, 그리고 배당금 들어올때 조금씩 분할로 매수하는게 정답인 것 같습니다.

* 해당 글은 투자추천이 아닌 개인 기록용 입니다.

모두들 성공투자 하세요.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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